업무전용게시판
코벡스탠다드를 임의로 바꾸는 것은 위험한 판단임-승인 받아야 한다
“사장실 지시없이 임의로 제작기법 및 마이콤관련 프로그램 수정불가함-엄명
휴먼공조기 제작 및 운전방법은 여러가지 복합적인 개념이 결합된 기술로써 다수의 충분한 검토, 검증없이 수정한다는 것은 대단히 위험한 일입니다.
예로 첨부된 업무보고서에 의하면 외기냉방시 무조건 RA FAN을 가동하기로 임의 조치하였는바 그럴 경우 외기온도가 낮은날 실내온도가 급격히 떨어질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기의 공급목적은
1. 신선한 산소공급에 있음에 최우선이며
2. 외기냉방시 실내온도 조절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외기냉방에서 RA FAN을 가동시킬 필요성은 대량환기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 해당하므로 프로그램 자체 수정이 아니라 M-2-* RF/OA 를 설정하면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EA FAN과 RA FAN의 동작순서 변경역시 외기냉방시에는 동작하지 않는 EA FAN인 점을 고려한다면 이유가 마땅치 않습니다. M-2-*에서 EF/OA를 가동으로 설정하지 않았나 판단 됩니다. 설정만 제대로 한다면 프로그램 수정할 일이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냉방에서 EA FAN 보다 우선해서 RA FAN을 가동하는 것 역시 위험한 생각입니다. COMP출력 시간을 지연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므로 온도조절능력에 대한 대응력을 떨어뜨림과 아울러 프로그램 전체에서 EA FAN과 COMP의 연동시간의 혼선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RA FAN 앞에 설치된 대형 RSD MVD의 개폐시간과도 일치하지 않을경우 진동 및 댐퍼소손의 우려도 있는 만큼 좀더 다양한 검토가 요망됩니다.
향후 임의로 고치고 전직원을 상대로 사장실 인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지시하는 일이 없기 바랍니다.
사장실에서 승인 후 배포한 PLC 프로그램을 준용하시기 바랍니다.
2005년 10월 18일 사장실